SpringBoot - 무엇을 만들 것인가?
2020. 7. 14. 22:19ㆍ프로젝트/etc
728x90
{본 글은 패스트캠퍼스 강의를 듣고 작성한 주관적인 개인의 생각입니다.}
무엇을 만들 것인가?
문제 해결의 첫째인 What?을 담은 강의였다.
발전은 불편함을 해결하는 데서 출발한다.
불편함을 찾아 효율적인 해결책을 제시하는 것이 개발자가 할 일이다.
그리고 모든 개발의 시작은 고객에게 있다.
어떤 사람이 결과물로 인해 가치를 얻을 수 있을까?
그 '가치'란 무엇일까?
불편함을 찾아내는 것은 어렵다.
불편함 해소는 곧 상품성으로 이어진다.
내가 풀 문제는 간단한 문제지만,
해결능력이 늘수록 고도화 시킬 수 있겠지?
대비하라
하지만 고객 요구사항은 가변성이 크고 그에 따라 대비로서 계획을 항상 세워둬야한다.
내 생활에서도 나의 요구사항이 있지만 외부적 요인에 따라 변동이 있듯이 스케쥴 변동에 따른 대비책을 마련해두어야 한다.
'프로젝트 > etc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Spring Boot] 주식시장(Stock Market) 확인 웹사이트 만들기 (2) - MyBatis, MySQL ② (0) | 2020.09.14 |
---|---|
[Spring Boot] 주식시장(Stock Market) 확인 웹사이트 만들기 (2) - MyBatis, MySQL ① (0) | 2020.09.13 |
[Spring Boot] 주가 확인(Stock market) 웹사이트 만들기 (1) (0) | 2020.09.08 |
RainForecast - 1. 요구사항 작성, 유스케이스 다이어그램 (0) | 2020.07.15 |
7/14/20 ideation Ⅰ (0) | 2020.07.14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