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pringBoot - 무엇을 만들 것인가?

2020. 7. 14. 22:19프로젝트/etc

{본 글은 패스트캠퍼스 강의를 듣고 작성한 주관적인 개인의 생각입니다.}

무엇을 만들 것인가?

문제 해결의 첫째인 What?을 담은 강의였다.

발전은 불편함을 해결하는 데서 출발한다.
불편함을 찾아 효율적인 해결책을 제시하는 것이 개발자가 할 일이다.

그리고 모든 개발의 시작은 고객에게 있다.
어떤 사람이 결과물로 인해 가치를 얻을 수 있을까?
그 '가치'란 무엇일까?

불편함을 찾아내는 것은 어렵다.
불편함 해소는 곧 상품성으로 이어진다.

내가 풀 문제는 간단한 문제지만,
해결능력이 늘수록 고도화 시킬 수 있겠지?

대비하라


하지만 고객 요구사항은 가변성이 크고 그에 따라 대비로서 계획을 항상 세워둬야한다.

내 생활에서도 나의 요구사항이 있지만 외부적 요인에 따라 변동이 있듯이 스케쥴 변동에 따른 대비책을 마련해두어야 한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