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패캠강의] 빌더패턴
2022. 1. 15. 12:59ㆍ디자인 패턴
728x90
Builder 패턴
Builder 패턴
객체를 생성할 때 단계적 생성에 중점을 두는 패턴입니다.
동일한 생성 과정을 통해 다른 구현을 할 수 있다는 것이 큰 특징입니다.
객체 협력 예시
Builder : 인터페이스나 추상클래스
Concrete Builder : Builder를 구현한 클래스
Director : Builder를 사용해 Product를 생성
Product : 결과물
예제코드
MakeReport(Builder)를 textReport, HTMLReport 등으로 다양하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.
public interface MakeReport {
String makeHeader();
String makeBody();
String makeConclusion();
String getReport();
}
참고자료
'디자인 패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SOLID] 리스코프 치환 원칙(Liskov substitution principle) (0) | 2022.05.25 |
---|---|
[SOLID] 개방 폐쇄 원칙(Open-closed principle) (0) | 2022.05.25 |
[패캠강의] 프로토 타입 패턴 (0) | 2022.01.12 |
[패캠강의] 팩토리 메서드 패턴 (0) | 2022.01.01 |
[패캠강의] 1장_객체지향의 설계 (0) | 2021.12.31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