(2) Serialization
2021. 6. 2. 23:01ㆍ개발공부/Spring
728x90
객체를 byte-stream형식으로 작성하는 메커니즘이며 Hibernate, RMI, JPA 등에 사용됩니다. 반대의 경우, byte-stream를 객체로 변경시키는 건 deserialization이라고 합니다. writeObject() ; serialization와 readObject();deserialization 메서드가 있습니다.
Serialize(직렬화) :
- (서버에 전송할) 객체를 byte 스트림으로 변환
- 내부에서 직렬화를 사용할 경우는 드물지만, JPA 표준 스펙에 Entity에 Serializeble을 구현하도록 명시돼 있기 때문에 구현하는 것이 좋음
연관 인터페이스 :
Serializable : 메서드나 멤버가 없는 marker형 인터페이스 입니다.
연관 어노테이션 :
- @JsonAutoDetect(Visuality.Default) : enum 타입의 상수값들의 배열을 반환해주는 메서드입니다.
1
2
3
|
for (JsonAutoDetect.Visibility c : JsonAutoDetect.Visibility.values())
System.out.println(c);
|
cs |
- @JsonInclude(JsonInclude.Include.ALWAYS)
어떤 Java 빈들의 프로퍼티가 serialization에 포함될지 설정하는 Enumeration 입니다.
'개발공부 > Spring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JWT] JWT(Json Web Token) (0) | 2021.10.30 |
---|---|
[@RequsetBody] @RequestBody와 생성자 (0) | 2021.09.11 |
(1) Exception Handling (0) | 2021.03.22 |
[토비의 스프링 3.1] - 1장 오브젝트와 의존관계 (0) | 2020.12.02 |
[Spring] MyBatis 연동 (0) | 2020.10.14 |